자주묻는 질문

[Pokémon Shuffle Mobile]에 대하여

  •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까?

  • 앱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만,
    게임 진행을 돕는 아이템 「보석」은 유료입니다.

    「보석」을 구입하실 때는
    고객님 상황에 맞게 적절히 구매하여 이용하여 주십시오.

  • 플레이 가능한 단말기를 알려주세요.

  • 이하의 단말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iOS】
    iOS7이후 단말기에 대응

    【Android】
    Android OS4.1이후 단말기에 대응

    ※일부 단말기에서는 다운로드 되어도 동작이 불안전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식 버전으로 공개된 OS에 한합니다.

  • 혼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나요?

  • 예, 혼자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OS 종류(Android・iOS)나 단말기 종류(스마트폰・태블릿 등)에 따라 게임 내용에 차이가 있나요?

  • 아니요.

    기본적으로 게임내용에 다른 점은 없습니다만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조작 방법이나 표시 등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 굿즈(메가스킬업, 경헙치업, 레벨업, 맥스레벨업 등)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 「굿즈」는 서포트 포켓몬을 세트하는 화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조작 방법을 참조해 주십시오.


    1. 임의의 스테이지를 선택한 다음, 화면의 우측 아래에 표시되는 「몬스터볼 마크」를 탭하여 서포트 포켓몬을 세트하는 화면을 엽니다


    2. 화면 중앙 우측에 표시된 「가방 마크」를 탭합니다.


    3. 사용하고 싶은 굿즈를 길게 탭한 다음 사용하고 싶은 포켓몬 위로 슬라이드해서 탭을 뗍니다.


    4. 굿즈를 사용할 것인지 확인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사용할 경우에는 「예」, 잘못 누른 경우나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니요」를 탭합니다.

  • 동시에 여러 장의 미션카드에 도전할 수 있나요?

  • 동시에 여러 장의 미션카드에 도전할 수 없습니다.


    도전하는 카드는 마지막에 선택한 1장뿐이며 도전 중인 카드 이외의 미션은 조건을 충족하여도 클리어할 수 없으므로 양해바랍니다.

  • 「굿즈」는 어떻게 입수할 수 있나요?

  • 「굿즈」는 이벤트 참가 등으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

    ※각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공지」에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포켓로드」는 어떻게 즐길 수 있나요?

  • 「포켓로드」는 메인 스테이지150을 클리어하면 스테이지 선택 화면에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 포켓몬 옆에 표시된 금색의 여자 얼굴 마크는 뭔가요?

  • 각 스테이지의 포켓몬 옆에 표시된 금색 마크로 선배 트레이너인 아멜리아가 조사한 해당 포켓몬의 추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천 포켓몬에는 금색 마크가 많이 붙어있으므로 포켓몬을 잡을 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진행 방법에 대하여

  • 이어서 플레이 가능합니까?

  • 예, 가능합니다.

    남은 횟수가 0이 되어도 포켓몬 HP가 남아 있으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이 때, 「보석」을 사용하여 계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하면 포켓몬이 강해지나요?

  • 야생 포켓몬과의 배틀에서 승리하면 배틀에 참가한 포켓몬은 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고 그 경험치가 쌓여 포켓몬 레벨이 올라갑니다.

    같은 스테이지여도 가장 많이 없앤 포켓몬은 다른 포켓몬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들 할 수 있습니다.

  • 포켓몬의 타입 상성을 알려주세요.

  • 타입 상성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주세요.

    타입 상성표

  • 두 종류의 포켓몬을 동시에 매치할 경우 어느쪽의 능력이 발동됩니까?

  • 복수의 포켓몬을 동시에 매치한 경우, 일정 룰에 따라 처리되어 먼저 사라진 쪽의 포켓몬 능력이 발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설정 정보에 대해서는 안내하지 않고 있으므로 고객님이 직접 플레이하면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 능력이 발동할 때와 발동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왜 그런가요?

  • 포켓몬의 능력은 제일 처음에 매치한 포켓몬만 발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 반드시 발동되는 능력이 아닌 능력도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고객님이 직접 플레이하면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 메인 스테이지는 최대 얼마까지 있습니까?

  • 메인 스테이지 수는 처음에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스테이지가 추가될 예정이므로 어떤 스테이지가 추가될지 기대하면서 플레이하여 주십시오.

  • 엑스트라 스테이지는 어떻게 추가됩니까?

  • 「엑스트라 스테이지」는 일반 스테이지를 클리어했을 때 표시되는 랭크 「S」가 어느 정도되면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 「하트」「코인」「보석」의 소지 최대수는 얼마입니까?

  • 서비스 개시 시점에 소지할 수 있는 최대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연회복 하트」:최대 5
    「구입한 하트」:최대 99
    「코인」:최대 99999
    「보석」:최대 300

    각각 최대수 이상 구입할 수 없으며 게임 안에서 최대수를 넘겨 입수한 경우에도 최대수를 넘은 만큼 파기되고 나중에도 입수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최대수를 넘겨 파기된 경우에도 복원이나 보증 등은 일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미리 유의하여 주십시오.

  • 특정 스테이지가 출현하지 않습니다. 출현조건이 있습니까?

  • 메인 스테이지나 이벤트 스테이지는 순차적으로 새로운 스테이지를 추가할 예정입니다만, 어느 스테이지까지 즐길 수 있는지, 어떤 스테이지가 어떤 타이밍에 추가되는지 등에 대해서는 안내하지 않습니다. 어떤 스테이지가 추가될지 기대하면서 즐겨 주십시오.


    한편 「엑스트라 스테이지」는 일반적인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표시되는 랭크에 「S」를 어느 정도 모으면 도전할 수 있게 됩니다.

  • 스테이지 클리어 보수에 대해 알려주세요.

  • 어느 스테이지에서 어떤 클리어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고객님이 직접 확인하여 주십시오. 개별 안내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 아이템 「메가스킬업」의 사용방법을 알려주세요.

  • 「메가스킬업」 사용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사용 방법

    1. 아무 스테이지를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 몬스터볼의 마크를 탭한다.

    2. 표시된 「서포트 포켓몬 선택화면」에서 「메가스킬업」을 사용하고 싶은 포켓몬을 검색하여 화면에 표시한다.

    3. 「메가스킬업」을 탭하고, 사용하고 싶은 포켓몬까지 드래그한다.


    ※사용 가능한 것은 메가진화 하는 포켓몬만 가능합니다.

    ※본 아이템은 사용하면 없어집니다.

    ※포켓몬에 따라 사용 가능한 횟수 제한이 다르므로 「메가진화 효과」 옆의 숫자가 그 포켓몬에게 사용 가능한 「메가스킬업」의 최대 수 입니다.


  • 메가진화가 뭔가요?

  • 메가진화란 포켓몬에게 숨겨진 파워를 일시적으로 해방하여 파워업하는 것입니다.


    포켓몬 중에는 메가진화가 가능한 포켓몬이 있습니다.

    그 포켓몬에게 대응하는 「메가스톤」을 지니게 하면 메가진화할 수 있습니다.


    메가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서포트 포켓몬 선두(가장 왼쪽)에 메가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을 설정하고, 퍼즐 에리어에서 메가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을 없애가며 「메가게이지」를 모아서 「메가게이지」가 최대가 되면 메가진화할 수 있습니다.


    ※1회 배틀에서 메가진화 가능한 포켓몬은 서포트 포켓몬 선두에 있는 1마리뿐입니다.

    ※특정 포켓몬이 메가진화할 수 없는 경우, 「메가스톤」에 대응하는 포켓몬으로 세트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 메가스톤이 뭔가요?

  • 대응하는 포켓몬을 「메가진화」시키기 위한 도구입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여 얻거나 이벤트 등으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

  • 메가스톤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까?

  • 지니고 있는 메가스톤 확인 방법은 다음 확인 순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확인 순서

    1. 게임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수첩 마크]를 탭한다.

    2. 「포켓몬리스트」를 탭한다.

    3. 메가스톤에 대응하는 포켓몬 왼쪽 옆(말풍선 마크)에 메가스톤이 표시되는지 확인한다.


    ※검색할 때는 「모든 포켓몬」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서포트 포켓몬의 선택화면에서는 메가진화하기 전의 포켓몬을 잡지 못했을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프로필 카드의 색이 이전과 달라졌는데 왜 그런가요?

  • 프로필 카드의 색은 메인 스테이지 진행 정도에 따라 바뀝니다.
    또한, 메인 스테이지가 새로 추가될 때 프로필 카드의 색이 이전 색으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색이 바뀌는 조건에 대해서는 프로필 카드 우측 상단의 「?」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대하여

  • 한 번 개최된 이벤트 스테이지가 다시 개최되는 경우가 있습니까?

  • 각 이벤트 스테이지는 다시 개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계속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스테이지를 배포할 예정에 있으므로 어떤 이벤트와 스테이지가 배포되는지 기대하여 주십시오.

  • 특정 사람에게만 미니하트를 송수신 안하도록 설정 가능한가요?

  • 특정인에게만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미니하트의 송수신을 원치않을 경우 Facebook을 로그아웃하여 연동을 해제 하는 것으로 미니하트 송수신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보석」에 대하여

  • 보석 구입방법을 알려주세요.

  • [Pokémon Shuffle Mobile]의 게임화면 아래쪽에 표시되는
    [가방 마크]를 탭하여 「보석 구입」을
    선택하여 「보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지불 방법이 다르오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하트」나 「코인」은 「숍」에서 「보석」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Android 단말기】
    Google Play에서 결제합니다.
    신용카드나 Google Play 기프트 카드 등, Google Play에 대응하는 지불 방법으로 이용하여 주세요.

    【iOS 단말기】(iPhone 등)
    App Store에서 결제합니다.
    신용카드나 iTunes 카드 등, App Store에 대응하는 지불방법으로 결제해주세요.

  • 지금까지 구입한 이력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까?

  • 앱에서 구입 이력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App Store나 Google Play에서 구입 이력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 구입한 보석이 부여되지 않았습니다.

  • 구입한 「보석」이 반영되지 않은 경우는 시간을 두고 확인하시면 개선되는 경우가 있으니 24시간 뒤에 다음 조작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아래와 같이 조작해보세요.
    ・[Pokémon Shuffle Mobile] 앱을 종료 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앱을 다시 시작 후  「스테이지 선택 화면」아래쪽의  「가방 마크」를 터치하고  「보석 구입」에서 보석 숍으로 다시 접속한다.

    ※앱이나 단말기 종료 방법은 단말기마다 다릅니다.
    ※재가동할 때는 언인스톨(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십시오.
    ※재기동할 때는 전파 상태가 좋은 곳에서 시도하여 주십시오.

    상기 조작으로도 계속  「보석」이 반영되지 않은 경우에는 App Store/ Google Play 스토어(결제회사)쪽에서 결제 에러가 발생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선되지 않을 경우 결제 상황을 다시 한번 결제회사(Apple사/Google사)로 문의 해주십시오.

    만약 결제회사에 문의를 해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고객문의(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구입 중에 에러가 발생하여 구입이 진행된건지 모르겠습니다.

  • 앱에서는 확인할 수 없기때문에 「App Store」나 「Google Play」에 구입 이력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같은 날에 여러 번 구입 조작을 할 경우에는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구입이 완료된 경우】
    구입처리가 중단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조작 방법대로 확인하여 구입처리가 재개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아래와 같이 조작해보세요.
    ・[Pokémon Shuffle Mobile] 앱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단말기를 다시 시작해주세요.
    ※앱이나 단말기 종료 방법은 이용 단말기에 따라 조작이 다릅니다.
    ※재기동할 때는 전파 상태가 좋은 곳에서 시도하여 주십시오.

    【구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구입 처리가 취소되었습니다. 「보석」 구입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 구입한 「보석」은 반품 됩니까?

  • 「보석」구입시 화면에 표시되는 것과 같이 반품은 되지 않습니다.

  • 「보석」에 소비기한이 있습니까?

  • 「보석」에 소비 기한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만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데이터 및 설정에 대하여

  • 닉네임은 변경 가능한가요?

  • [Pokémon Shuffle Mobile] 게임 화면 아래쪽의 [수첩 마크]를 탭하여 「닉네임 변경」을 선택하면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Pokémon Shuffle Mobile]을 언인스톨한 경우 세이브 데이터(잡은 포켓몬이나 구입한 보석 등)가 사라집니까?

  • 예, 사라집니다.
    언인스톨 할 경우 충분히 주의하여 주십시오.

  • 아이가 함부로 과금하지 못 하도록 제한할 수 있나요?

  • 유료아이템 「보석」을 구입할 때 연령을 확인하여 20세 미만의 고객님이 구입할 수 있는 「보석」은 제한됩니다.
    또한, 「보석」 구입에는 Google Play 또는 App Store 계정의 패스워드가 필요하므로 관리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아이가 함부로 통신을 하지 못하도록 제한할 수 있나요?

  • [Pokémon Shuffle Mobile]은 통신이 되지 않으면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단말기에서 통신이 안 되게 설정한 경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알림 설정 같은 게 있나요?(알림을 받지 않거나, 알림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 [Pokémon Shuffle Mobile]에서는
    「하트 회복」, 「알림」등에 대하여
    알림이 오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알림 설정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1 [Pokémon Shuffle Mobile]을 시작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아래의 [옵션] 버튼을 탭하여 엽니다
    3 메뉴에서 「설정」을 탭합니다.
    4 설정 화면의 「알림 설정」에서 변경합니다

    ※단말기에서 알림 설정을 변경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지금까지 플레이한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기종 변경 후의 단말기)에 이어서 할 수 있습니까?

  • 예, 「이어받기 패스워드」와 「서포트 ID」를
    이어받을 단말기의 [Pokémon Shuffle Mobile]에서 입력하면
    세이브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할 것
    ・이용하던 단말기
    ・세이브 데이터를 이어받을 단말기
    ・안정된 통신환경(안정된 Wi-Fi 회선)

    ■하는 순서
    1.[Pokémon Shuffle Mobile]을 시작합니다
    2.화면 오른쪽 아래 [옵션]을 탭하여 엽니다
    3.메뉴에서 「데이터 이어받기」를 탭합니다
    4.「이어받기 주의!」를 잘 읽어 주십시오
    5.데이터 이어받기 화면의 「이어받기 패스워드 발행」에서 「이어받기 패스워드」를 발행하여 주십시오
    6.이어받을 단말기에 [Pokémon Shuffle Mobile]를 인스톨하시고 이용하던 단말기에서 발행된 「이어받기 패스워드」와 「서포트 ID」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주의※
    ・「서포트 ID」는 앱 시작시 처음화면 오른쪽 위에 표시되는 영숫자 16자리입니다.
    ・「이어받기 패스워드」 입력은 [Pokémon Shuffle Mobile]을 인스톨 후 처음 시작할 때에만 가능합니다. <입력하지 않고 플레이를 시작한 경우, 데이터를 이어받기 위해서는 게임을 다시 인스톨해야 합니다.
    ・「이어받기 패스워드」의 유효기한은 사용하거나, 새로 발행되기 전까지입니다. 취급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한번 데이터를 이동했을 경우 30일간 새로운 「이어받기 패스워드」를 발행할 수 없습니다.
    ・이어받기 작업은 통신 상태가 안정된 장소에서 실행하여 주십시오.

    【iOS에서 iOS, 또는 Android에서 Android로 이어받을 경우】
    동일한 OS의 경우는 「보석」, 「코인」 모두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iOS에서 Android, 또는 Android에서 iOS로 이어받을 경우】
    다른 OS인 경우 이어받는 곳에서 「보석」을 이어받을 수 없습니다. 「이어받기 패스워드」 발행 전에 소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 플레이 데이터를 다른 단말기기(기종 변경 후의 단말기)로 이어서 할 수 있습니까?

  • 네 「이어받기 패스워드」와 「서포트 ID」를

    이어받을 단말기의 [Pokémon Shuffle Mobile]에서 입력하면

    세이브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iCloud.iTunes 등을 사용한 이어받기에 관해서는 동작보증 및 서포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정상적인 이어받기가 불가능 한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 주십시오.


    ■준비할 것

    ・이용하던 단말기

    ・세이브 데이터를 이어받을 단말기

    ・안정된 통신환경(안정된 Wi-Fi 회선)


    ■하는 순서

    1.[Pokémon Shuffle Mobile]을 시작합니다

    2.화면 오른쪽 아래 [옵션]을 탭하여 엽니다

    3.메뉴에서 「데이터 이어받기」를 탭합니다

    4.「이어받기 주의!」를 잘 읽어 주십시오

    5.데이터 이어받기 화면의 「이어받기 패스워드 발행」에서 「이어받기 패스워드」를 발행하여 주십시오

    6.이어받을 단말기에 [Pokémon Shuffle Mobile]를 인스톨하시고 이용하던 단말기에서 발행된 「이어받기 패스워드」와 「서포트 ID」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주의※

    ・「서포트 ID」는 앱시작시 처음화면 오른쪽 위에 표시되는 영숫자 16자리입니다.

    ・「이어받기 패스워드」 입력은 [Pokémon Shuffle Mobile]을 인스톨 후 처음 시작할 때에만 가능합니다. 입력하지 않고 플레이를 시작한 경우, 데이터를 이어받기 위해서는 게임을 다시 인스톨해야 합니다.

    ・「이어받기 패스워드」의 유효기한은 사용하거나, 새로 발행되기 전까지입니다. 취급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한번 데이터를 이동했을 경우 30일간 새로운 「이어받기 패스워드」를 발행할 수 없습니다.

    ・이어받기 작업은 통신 상태가 안정된 장소에서 실행하여 주십시오.


    【iOS에서 iOS, 또는 Android에서 Android로 이어받을 경우】

    동일한 OS의 경우는 「보석」, 「코인」 모두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iOS에서 Android, 또는 Android에서 iOS로 이어받을 경우】

    다른 OS인 경우 이어받는 곳에서 「보석」을 이어받을 수 없습니다. 「이어받기 패

  • 데이터 백업을 할 수 있습니까?

  • 「서포트 ID」와 「이어받기 패스워드」를 갖고 있는 것으로 데이터 복원(이어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의 파손이나 분실 등으로 인한 이어받기 패스워드의 발행 및 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데이터를 복원(이어받기)할 수 없으니 미리 메모 등 보관하시길 권장합니다.


    iCloud.iTunes 등을 사용한 이어받기에 관해서는 동작보증 및 서포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정상적인 이어받기가 불가능 한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 주십시오.

    ※갖고 계신 정보는 본인 이외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소중히 관리하여 주십시오.

    ※갖고 계신 정보가 타인에게 알려질 경우 데이터를 탈취당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여 주십시오.

이상 현상에 대하여

  • [Pokémon Shuffle Mobile]이 기동되지 않습니다.

  • 이용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권장하는 OS인가
    [Pokémon Shuffle Mobile]이 권장하지 않는 OS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또 권장하는 OS라고 해도 이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단말기에서의 동작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제조사가 동작을 보증하지 않은 조작을 하지 않았는가
    툴이나 특정 조작에 의해 제조사가 동작의 보증을 하지 않은 행위를 한 단말기에서 기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말기의 여유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가
    앱을 다운로드할 때 여유 용량과는 별도로 보존 파일용의 용량이 필요하게 됩니다. 보존 파일 작성시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으므로 단말기의 여유 용량을 늘린 후 다시 앱 기동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단말기 메모리에 여유가 있는가
    동시에 다수의 앱을 기동하고 있을 경우 일단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앱을 기동하여 시도하여 주십시오.
    상기의 내용을 확인했음에도 앱이 기동하지 않는 경우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확인하여 주십시오.

  • [Pokémon Shuffle Mobile]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 아래에 기재된 환경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하기 이외의 환경에서는 [Pokémon Shuffle Mobile]이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iOS】
    iOS 7이상

    【Android】
    Android 4.1이상

    ※다운로드 할 때는 Wi-Fi 접속을 권장합니다.

  • 입력 못 하는 닉네임이 있습니다.

  • 일부 부적절한 단어 등은 입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닉네임은 최대 10자까지 가능하므로 그 이상 문자수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앱이 갑자기 종료되었습니다.

  • 이용하는 환경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안정된 통신 환경인가
    통신 환경이 불안정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접속 환경을 확인 후 시간대를 변경하여 다시 시도하여 주십시오.

    ■단말기 메모리 용량에 여유가 있는가
    동시에 다수의 앱을 기동할 경우 일단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다시 앱 기동을 시도하여 주십시오. 개선되지 않을 경우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상기 내용을 시도함에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 고객문의 (mobilemaster@pokemonkorea.co.kr)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화면이 멈춰서 조작이 되지 않습니다.

  • 앱을 다시 시작해서 개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앱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또는 단말기도 함께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 미니하트가 가득찼는데 하트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 정보를 갱신할 때 통신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전파 상태가 양호한 장소에서 앱을 다시 시작하여 주십시오.

  • 랭킹에 해외 사람 이름만 있는데 어떻게 하면 고쳐지나요?

  • 다시 인스톨하면 개선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인스톨할 경우 데이터가 연계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 앱이 갑자기 재기동 되었습니다.

  •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기동하거나 장시간 연속으로 이용할 경우 동작이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앱을 종료해주십시오.

    ・권장하는 OS 이외의 이용은 동작이 불안정합니다.

    ・단말기 용량의 공간이 적은 경우 동작이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는 등 충분한 용량을 확보해 주십시오.

    ・마그네틱 충전기는 서포트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부 기종에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이나 충전거치대의 탈착시 어플이 재기동 되는 현상이 확인되고 있으니 유의해 주십시오.

  • 「미션카드」 항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미션카드」에 도전하려면 메인 스테이지11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스테이지의 진행 상황을 다시 확인해 주세요.

  • 스테이지에 도전할 때 아이템 「메가스타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메가스타트」는 서포트 포켓몬의 가장 왼쪽에 메가스톤을 가지고 있지 않은 포켓몬을 세트한 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서포트 포켓몬을 확인해 주십시오.


    또한, 일부 스테이지에서는 메가스타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템 「퍼즐포켓몬-1」을 사용했는데도 등장하는 포켓몬이 줄지 않습니다.

  •  「퍼즐포켓몬-1」은 떨어져 오는 포켓몬이나 바위/블럭 등을 한 종류 줄입니다.

    스테이지에 따라 서포트 포켓몬 이외의 야생 포켓몬이나 바위/블럭이 떨어져 오는 것을 줄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서포트 포켓몬을 4마리를 데리고 도전하는 스테이지라도 야생 포켓몬이 등장하는 스테이지라면 그 야생 포켓몬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보기에는 서포트 포켓몬이 4마리 그대로인 것처럼 보여, 퍼즐포켓몬이 줄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 굿즈 「맥스레벨업」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 굿즈 「맥스레벨업」은 일부 포켓몬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포켓몬마다 사용할 수 있는 최대 개수가 다릅니다.


    맥스레벨업을 사용한 개수/사용할 수 있는 최대 개수는 서포트 포켓몬을 선택하는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레벨 왼쪽에 표시되어 있으므로 확인해 주십시오.

  • 「포켓로드」 플레이 중 남은 횟수가 0이 되었는데 Continue 화면이 나오지 않고 게임 오버되었습니다.

  • 「포켓로드」는 이어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친구에게 친구 신청이 보내지지 않습니다.

  • 친구 신청이 보내지지 않는 경우 예상되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친구」「승인 대기」「친구 신청 중」의 전체 인원수가 30명인 경우, 친구 신청을 보내거나 받을 수 없습니다.


    예) 친구가 20명, 승인 대기가 5명, 친구 신청 중이 5명인 경우 등


    ※친구의 「친구」「승인 대기」「친구 신청 중」의 전체 인원수가 30명인 경우에도 신청을 보낼 수 없습니다.


    ■이미 상대에게 친구 신청을 받은 경우나

    친구 신청을 보낸 플레이어에게는 친구 신청을 보낼 수 없습니다.


    ■이미 친구인 플레이어에게는 신청을 보낼 수 없습니다.

  • 미션 보상이 오지 않습니다.

  • 접속 집중 등에 의하여 미션 보상 부여가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잠시 기다려주시거나 앱을 재기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종료 방법은 이용 단말기에 따라 조작 방법이 다릅니다.

  • 메가진화 포켓몬이 표시되지 않습니다・메가진화가 안 됩니다.

  • 메가진화하기 위해서는 「메가스톤」에 대응하는 메가진화하는 포켓몬이 있어야 합니다.


    「메가스톤」을 지니고 있지 않을 경우나 대응하는 포켓몬을 잡지 못한 경우에는 메가진화시킬 수 없으므로 「메가스톤」과 대응하는 포켓몬을 다시 확인하여 주십시오.


    또, 서포트 포켓몬 선두가 아닌 경우에는 메가스톤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함께 확인하여 주십시오.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인 순서

    1.게임 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수첩 마크]를 탭한다.

    2.「포켓몬리스트」를 탭한다.

    3.대상 포켓몬을 손에 넣었는지 확인한다.

    4.대상 포켓몬 왼쪽에 메가스톤이 있는지 확인한다.


    ※검색할 때는 「모든 포켓몬」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서포트 포켓몬 선택화면에서는 메가진화하기 전의 포켓몬을 잡지 못했을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포켓몬을 잡았습니다만 트레이너 랭크를 올리기 위해 필요한 「앞으로 ○○종류」의 숫자가 변하지 않습니다.

  • 트레이너 랭크를 올리기 위해서는 새로운 리스트 번호의 포켓몬을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리스트 번호는 포켓몬리스트에서 각 포켓몬 아이콘 위에 표시되어 있는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 기능에 대하여

  • 특정 사람의 친구 신청을 거부하는 설정이 있나요?

  • 아니요, 특정 플레이어의 친구 신청을 사전에 거부를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도착한 친구 신청에 대해서는 신청 승인/신청 삭제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친구에게 미니하트를 보낼 수 없습니다. 다음에 보낼 수 있는 건 언제입니까?

  • 미니하트는 친구마다 1일 1회만 보낼 수 있습니다.

    매일 15시 이후에 송신 이력이 리셋됩니다.

    ※리셋 시각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가 된 후 다음 15시가 되기 전까지는

    그 친구에게 미니하트를 보낼 수 없습니다.

  • Facebook 등의 연동 기능이 있습니까?

  • 연동 기능은 없습니다.

    Facebook과의 연동 기능은 2018년 2월 7일 버전 업데이트로 폐지되었습니다만, 친구는 「친구 코드」를 이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18년 2월 7일 이전에 Facebook 연동 기능으로 등록한 친구는 유지됩니다.

게임 내 용어에 대하여

  • 「굿즈」가 뭔가요?

  • 스테이지 도전 중에 효과를 발휘하는 「아이템」이나 「메가스톤」과는 다르게, 포켓몬에게 사용하는 것으로 각 포켓몬의 레벨이나 경험치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각 굿즈는 한 번 사용하면 사라지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 「미션카드」가 뭔가요?

  • 「미션카드」는 카드에 쓰인 미션을 클리어하는 놀이입니다.


    이 카드에는 미션이 쓰여있어 그 미션을 달성하면 미션의 난이도에 따른 「★」을 받을 수 있으며 ★의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션을 달성하려면 그 미션이 쓰인 카드를 미리 선택해 두어야 합니다.

    ※「미션카드」에 도전하려면 메인 스테이지11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 「미니하트」가 뭔가요?

  • 「미니하트」는 친구와 송수신하는 것으로 「친구 게이지」가 쌓입니다.

    「친구 게이지」가 MAX가 되면 「하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 정기 점검이 있습니까?

  • 네, 아래 스케줄에 따라 정기 점검을 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점검 중에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실시일 : 매주 화요일 14:00~16:00(KST)

    ・위 시간 외에도 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이상이 발생하여
     사전 공지 없이 점검 할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 현재 개최 중인 이벤트 스테이지는 다시 개최할 예정이 있습니까?

  • 각 이벤트 스테이지는 다시 개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스테이지가 열릴 예정입니다. 어떤 이벤트와 스테이지가 열릴지 기대하며 기다려 주세요.

  • 앞으로도 「미션카드」는 더 추가되나요?

  • 「미션카드」는 이후에도 카드를 추가할 계획 중입니다. (2016년 4월 현재)


    어떤 미션이 쓰인 카드가 추가될지 기대해 주십시오.

  • 굿즈 「맥스레벨업」을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은 앞으로도 더 추가되나요?

  • 앞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을 더 추가할 예정이므로 기대해 주십시오. (2016년 4월 현재)

  • 질문에 답변이 없는 경우는 어떤 경우입니까?

  • 주로 다음 내용의 질문은 답변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전에 고객님들에게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자주 있는 질문이나 알림에 게재된 내용

    ・게임 공략이나 설정 정보에 관련된 내용

    ・게임 내 도움말에서 설명하고 있는 내용

    ・아직 발표되지 않은 이벤트 등에 관한 내용

문의 : mobilemaster@pokemonkorea.co.kr

  • [문의 주실때 주의 점]
  • · 전화로는 고객 문의를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 · 문의 주실 때 사용하고 계시는 OS와 서포트 ID를 기재 부탁드립니다.
  • · 문의 내용에 따라 회신에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오류 내용에 대한 보고나 의견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회신을 안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 문의 내용은 한국어로만 접수받고 있습니다.